Logo

 

자료실

기사자료

제목 김유정 선생 수필형태 글 `소꼽질' 발견
작성자 문학촌 작성일 2013.03.20 조회수 1594
강원일보(http://www.kwnews.co.kr) 2013년 3월 20일 기사입니다.

김유정 선생 수필형태 글 `소꼽질' 발견

한국 단편문학의 대가인 소설가 김유정(1908~1937년) 선생의 미확인 수필이 발견돼 눈길을 끌고 있다.

김유정문학촌(촌장:전상국)이 발행하는 `동백꽃(2013 봄호)'을 통해 공개된 이 작품은 김유정 선생이 생을 마감한 해와 같은 해인 1937년 4월 1일자에 나온 `소년' 창간호 49쪽에 실린 `소꼽질'이라는 제목의 짧은 글이다. 그동안 알려지지 않았던 이 글은 춘천애니메이션박물관 한승태 팀장의 제보로 김유정문학촌이 `소년' 창간호의 영인본을 구입해 확인한 것이다.

200자 원고지 1매 분량의 이 글은 2남6녀 중 일곱 번째로 태어난 김유정선생이 다섯 명이나 되는 누나들과 함께 했던 소꼽놀이의 추억을 담고 있다.

전상국 촌장은 “김유정 선생이 어린시절 고향마당에서 누이들과 섞여 놀았던 그 때의 아련한 추억과 여운 등을 담아 놓은 글”이라며 “함께 실린 조조잡기, 전쟁노름 등 소설가 안회남과 이석훈의 글과는 사뭇다르다”고 설명했다.

김유정문학촌은 이 글을 오는 29일 오전 11시 김유정문학촌에서 열리는 `김유정선생 76주기 추모제'에서 정식으로 공개하고 금병초교 학생이 직접 낭송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.

오석기기자 sgtoh@kwnews.co.kr

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

작성자 이외는 수정 및 삭제하실 수 없습니다.
수정 및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.

비밀번호
X

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

작성자 이외는 수정 및 삭제하실 수 없습니다.
수정 및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.

비밀번호
X